백운집 대전·충남병무청장, 동원훈련 첫 수송현장 방문 격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16 18:30: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백운집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16일 올해 처음으로 집단 수송을 통한 동원훈련을 실시함에 따라 예비군들 수송 집결지인 새만금개발청 앞 도로를 찾아 훈련에 참가하는 예비군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간집결지에서는 예비군 병력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차량의 정비 상태 등을 점검하고, 운전자에 대해서는 운전 중 휴대폰 사용 및 대열 운행 금지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세종시 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운전자 전원에 대한 음주측정도 실시하여 수송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세종시에 거주하는 직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새만금개발청 앞 도로에 나와 훈련에 참여하는 예비군들에게 따뜻한 커피와 녹차 등을 나누어 주며 격려해 예비군들의 사기를 높였다.

백운집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병력동원훈련 소집 전 철저한 안전 점검을 통해 수송사고를 예방하고, 완벽한 동원태세 확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