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WITH YOU 대청호반 주민원정대 답사에 나서
27일 40여 명 대원들 참여… 오백리길 6-1코스와 슬픈연가 촬영지 답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27 17:24: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대청호길을 더욱 걷고 싶은 거리로 조성하기 위한 WITH YOU 대청호반 주민원정대가 27일 2차 답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원정대원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청호자연생태관, 수변공원, 슬픈연가 촬영지 등이 있는 대청호반 6-1코스를 돌아다니며 코스 곳곳에 숨겨진 명소 발굴과 더불어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박석신 화가와 함께 하는 ‘풀뿌리 그림’ 체험은 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풀뿌리로 붓을 만들어 각자가 가진 생각들을 자유롭게 그리며 서로의 감정을 교감‧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대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는 금년 10월까지 매월 답사를 진행, 향후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스토리를 호반길 곳곳에 녹여내 더욱 매력적인 호반길 코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과 함께 하는 원정대 운영으로 대청호반길에 생생한 스토리를 부여하여 더욱 찾아오고 싶은 걷기 코스로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