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이금선 의원, 영유아보육료 현실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17 17:41: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 유성구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영유아보육료 현실화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17일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열렸다.

유성구의회 이금선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이번 토론회는 저출산 문제의 가장 큰 원인 중하나인 보육문제 해결을 위한 어린이집 발전방향과 물가상승률과 최저임금상승률을 반영한 보육료 현실화, 그리고 보육교사 처우개선 문제에 대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토론회는 먼저 행복나눔보육연구소 김종필 소장의 ‘보육정책의 공정성과 효율성 제고방안’에 대한 발제로 시작되었다.

이어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 이라 위원장은 ‘차기정부에 대한 보육정책제안’에 대해 그리고 남정일 학부모대표는 ‘부모가 행복한 차별없는 보육정책’, 국공립 해맑은 어린이집 박정은 교사는 보육교사 근무환경 개선 및 보조교사 지원 정책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와 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성구의회 민태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유성구 허태정 구청장, 유성을지역 이상민 국회의원, 유성갑지역 조승래 국회의원, 대전시의회 조원휘 부의장, 대전시의회 김동섭 의원이 함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