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제7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작품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04 14:06:34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백운집)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병역의 소중함을 인식하도록 하고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을 응원하고자 ‘제7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24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초등학교 3~6학년, 해외 한국국제학교 재학중인 초등학생, 동연령대 홈스쿨링 청소년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이며 나라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국내 응모는 관할 지방병무청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해외 한국국제학교는 우편(대전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2동 1105호, 병무청 대변인실) 또는 e-mail(bmkjs0510@korea.kr)로 접수한다.

심사결과, 특별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 병무청장상과 소정의 부상이 지급되며, 입상작은 지하철역, 주요행사장 등 전국 다중집합장소에 기획전시하여 꿈나무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공유하고 병역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예정이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어린이들에게 병역의 소중함을 조금이나마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관계자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