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임산부수첩 소자자 5~40% 할인 혜택 제공
소개 책자 3,000부 발간 홍보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03 19:12:5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저출산 문제 해결과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임산부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임산부 우대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서구에 따르면 ‘2017년 임산부 우대사업’에 지역 내 백화점, 병·의원 등 160개 업체가 참여했다.

임산부 누구나 해당 우대업소 이용 시 임산부 수첩을 제시하면 5~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참여업체 현황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임산부 우대사업은 서구에서만 추진하는 시책으로 구는 참여업체 정보 등을 담은 책자를 발간하여 다중이용시설, 동 주민센터 등에 배부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저출산, 고령화 해결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시책을 개발해, 행복하게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