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동네자치 마을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협업육성 마을 시범공동체 대상…마을계획 수립 기법 등 공유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16 17:17:52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16일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에서 도내 15개 마을 공동체 리더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형 동네자치 협업육성 시범공동체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 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동네자치 시범공동체 육성 대상마을 중 마을만들기 사업과 연계해 선정된 도내 15개 협업육성 마을 공동체 리더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충남형 동네자치에 대한 본질적 이해를 통해 자치의식을 강화하고 마을공동체의 자주적 운영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주민자치 정책·사업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마을 공동체 리더들은 충남형 동네자치의 이해, 마을계획 수립,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대한 강의와 마을만들기 우수사례 소개를 통해 상호 의견을 나눴다.

도 관계자는 “마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주민참여와 공동체의식 강화가 중요하다"라면서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공동체 리더의 수요조사를 통해 마을의 특성을 반영해 주민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찾아가는 주민자치 컨설팅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