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찾아가는 기부식품 나눔의 날 운영
감자, 양파 등 30,000천원 상당 기탁, 푸드마켓 통해 어려운 이웃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4-26 18:21:3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6일 오전 10시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1층 고객쉼터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기부식품 나눔의 날’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기존 시청 내에서 직원 위주의 기부식품 나눔의 날을 운영해오던 것을 탈피하여 외부 기업체 현장을 찾아가는 기부식품 나눔의 날 운영으로 일반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오정농수산물시장 운영법인인 농협, 대전청과, 한밭수산의 중·도매인과 시민 등 500여명으로 부터 싱싱한 농수산물을 현장에서 기부받아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마련한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 참여로 신나는 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매우 의미있는 행사로 비춰졌다.

이날 찾아가는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장을 찾은 백춘희 정무부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데이 행사를 기업체 현장을 찾아가서 진행하는 모습을 보면서 복지실천을 위한 현장행정의 좋은 사례"로 앞으로 많은 기업·단체참여가 확대 시행되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적극 추진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능기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