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후원도서 지원사업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7-09 14:22:18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9일 고흥군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독서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후원업체의 자발적인 지원으로 1,500여권의 도서를 기증받아 150가정에 전달하는 “후원도서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후원도서 지원사업은 저소득계층 및 다문화가정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을 담아, 긍정적 인격 형성과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서는 4~5세에서 초등학교 저학년의 인지발달에 도움이 되는 동화책 등으로서, 눈높이, 빨간펜, 구몬에서 아동들이 책을 읽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 1,500여권을 후원하여 군이 각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군은 가정방문을 통한 아동 및 가족들의 욕구조사를 파악하고, 언어발달이 미흡한 아동에게 부모가 아이에게 매일 10분 이상 책을 읽어 주면 아동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결혼이주여성인 모가 자녀와 함께 한글을 익힐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등 일석이조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데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자원 발굴을 통하여 고흥군 아동들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