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시각장애인⁺지원센터, ‘시각장애인 전통문화 견학 및 체험 사업’ 실시
안영한 | 기사입력 2024-11-15 08:47:28
[봉화타임뉴스] 안영한기자 = 봉화군시각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창희)는 지난 13일 이용자, 보호자 등 35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각장애인 전통문화 견학 및 체험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업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삶의 활력 증진과 서로의 소통 함으로써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됐다.

안동의 송강미술관에서 떡살과 하회탈에 대해 알아보고 예천 선우약찬에서는 떡살을 이용하여 떡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한 시각장애인 이용자는 “다 같이 떠나는 것만으로 즐거운데 날씨까지 좋으니 더욱 기분이 좋다."라고 즐거움을 표했다.

센터장은 “올해 마지막 나들이인데 많은 분이 참여해주시고 즐겨주셔서 기쁘며 내년에도 좋은 행사를 많이 진행할 테니 모두 건강하셔서 다 같이 함께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봉화군시각장애인⁺지원센터는 시각장애인 등에게 이동 편의를 위한 차량운행과 점자교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과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