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 진행
김동진 | 기사입력 2024-10-30 10:05:36
사진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
[영양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경호)는 2024년 10월 동안 영양초등학교 및 입암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미디어를 올바르고 건전하게 사용하기 위한‘미디어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슬기로운 미디어 사용’이라는 주제로 인터넷-스마트폰의 사용습관을 점검하고, 과도한 사용에 따른 수면부족, 생활의 나태함, 가족과의 갈등, 뇌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 하였으며, 자신이 할 수 있는 ‘대안활동’을 탐색하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휴대폰 쉼터’를 만들어 휴대폰 사용시간을 점검하고 스스로 다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해 알려주고, 청소년 스스로 사용시간을 점검하고 조절 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