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여수시 일대에서 ‘아동 및 부모 31명 대상으로‘ 함께라서 좋은 가족행복드림캠프’ 실시
김동진 | 기사입력 2024-10-22 10:21:32
사진(2024년 영양군 드림스타트 함께라서 좋은 가족행복드림캠프)

사진(2024년 영양군 드림스타트 함께라서 좋은 가족행복드림캠프)
[영양타임뉴스] 김동진기자 = 영양군은 지난 10월 16~18일 여수시 일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부모 31명을 대상으로‘함께라서 좋은 가족행복드림캠프’를 실시했다.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가족 여행은 평소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의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져 가족관계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번 여행은 2박 3일간 여수에 머물며 순천만 국가정원, 오동도, 여수세계박람회전시관, 여수루지테마파크, 여수 케이블카 등 여수 지역만의 독특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들의 소감 발표와 함께 작은 수료식이 진행되어, 가족들은 더욱 깊은 감동을 느꼈다.

이번 가족체험에 참여한 한 부모는 “오랜만에 가족들과 너무 행복한 시간 보낼 수 있어 감사했고 2박 3일이 너무 짧았다."라며 여행소감을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가족과 함께한 이번 여행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더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캠프의 가장 큰 목표는 가족 간의 소통을 촉진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드는 것이었다. 참가자들은 캠프를 통해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며 따뜻한 관계를 다졌다.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