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다문화가족 한국사회적응교육 프로그램 시행
-2024년 신박한 공간! 정리의 힘!-
김동진 kdj007700@hanmail.net | 기사입력 2024-10-18 07:23:54
사진영양군청(영양군,다문화센터프로그램시행_신박한공간 정리의 힘) .
[영양타임뉴스] 권동진기자 =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0월 16일부터 10월 30일(매주 수)까지 각 가정당 3회에 걸쳐 정리 정돈을 배우고자 하는 다문화가정 2가정을 대상으로 1:1 맞춤 정리 정돈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이 가정에서 느끼는 정리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정리수납 전문가와 함께 기본적인 정리 기술부터 시작하여 주방 정리 수납, 옷장 또는 침구 정리 수납, 냉장고 정리 수납 등 각자의 생활 방식에 맞춘 수납 전략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30대, 베트남)는“수납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실질적인 정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으며 앞으로도 배운 정리 수납 방법을 활용하여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다문화가정이 자신만의 공간을 정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