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다문화가족 한국사회적응교육 프로그램 시행
-2024년 신박한 공간! 정리의 힘!-
김동진 | 기사입력 2024-10-18 07:23:54
사진영양군청(영양군,다문화센터프로그램시행_신박한공간 정리의 힘) .
[영양타임뉴스] 권동진기자 =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0월 16일부터 10월 30일(매주 수)까지 각 가정당 3회에 걸쳐 정리 정돈을 배우고자 하는 다문화가정 2가정을 대상으로 1:1 맞춤 정리 정돈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이 가정에서 느끼는 정리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정리수납 전문가와 함께 기본적인 정리 기술부터 시작하여 주방 정리 수납, 옷장 또는 침구 정리 수납, 냉장고 정리 수납 등 각자의 생활 방식에 맞춘 수납 전략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30대, 베트남)는“수납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실질적인 정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으며 앞으로도 배운 정리 수납 방법을 활용하여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다문화가정이 자신만의 공간을 정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