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년 행복마을자치사업 행복공유마당 성료
상호신뢰와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방안 모색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7-11 00:00:56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9일 2024년 행복마을자치사업 행복공유마당을 개최했다.

의성군 행복마을자치사업 행복공유마당 개최 (사진:의성군)
행복의성지원센터 마을자치팀이 주최한 이날 행사는 39개 마을 8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행복공유마당은 마을자치사업을 진행중인 마을간 교류의 계기를 마련하고 상호신뢰와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마당은 39개 마을의 자치활동 소개 ▲마을간 분야별 인적자원 공유마을사업 주요내용 공유 ▲활동시 애로사항 공유 및 지원방안 모색 순으로 진행됐다.

공유마당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마을에서 고민할 땐 어렵게 느껴졌던 일들이 우리 마을만의 문제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꼈고, 이런 만남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가장 작은 단위인 행정리에서 공동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가는 과정을 보며 풀뿌리 민주주의의 발전 방향을 찾을수 있었다”라며“행복마을자치사업을 통해 마을자치를 실현하고 있는 모든 마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