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2년 연속 수상 ‘쾌거’
전찬익 | 기사입력 2024-02-18 07:56:15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가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해 올해로 2회 째를 맞은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는 196개 평생학습도시 가운데 시민의 삶을 바꾸는 우수한 평생교육 정책을 펼친 자자체와 평생 학습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포항시는 올해 4개 전 부분을 석권하며 명실상부 경북권역 대표 도시의 면모를 다졌다.

먼저 좋은 정책 부문에서는 전국 최초로 해병대 1사단 군 관사 내 설치한 청림대 평생학습센터 운영이 민·관·군이 함께하는 평생 학습의 성공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아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민·관·군이 함께하는 청림대 행복학습센터는 군 장병 및 가족들의 평생학습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인근 지역민들에게도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 바 있다.

이와 함께 전국평생학습도시 경북권역 대표를 맡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은 그동안의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애쓴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포항시 평생학습과장을 비롯해 담당자 역시 표창장을 수상하며 전 부문을 석권했다.

포항시는 지난 2012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 받았으며, 전국 최대 규모의 평생학습원 시설과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가 그간 펼쳐온 평생 학습 사업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50만 포항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내실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대한민국 대표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올해 평생학습 배달강좌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모여 희망하는 강좌를 원하는 장소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시민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 또한 오는 2025년 개최 예정인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유치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한 기반 조성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사진.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난 8일 포항시평생학습원을 찾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어워드 2연패를 달성을 축하하며 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