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 Zero 클린 경주....경주시, 청렴 도시 순항 중
전찬익 | 기사입력 2024-01-16 07:40:46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가 주낙영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클린경주 추진기획단’ 2024년도 제1차 보고회를 15일 오전 가졌다.

‘클린경주 추진기획단’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경주시가 지난 2020년 시장, 부시장, 국소본부장, 직속기관 부서장들로 구성된 내부 조직이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과 향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부서장들이 직접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확대 실시키로 의견을 모았다.

이밖에도 업무별·직렬별 신입직원으로 구성된 청렴주니어보드의 소통기회를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조직문화 개선방안을 발굴, 자체 설문조사 결과 개선대책 컨설팅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4년도에도 청렴도 최고등급 유지를 위해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강력한 청렴정책을 펼칠 계획"이라며, “간부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해 모든 공직자가 적극행정 마인드를 갖고 청렴한 경주를 이어가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 경주시가 주낙영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클린경주 추진기획단’ 2024년도 제1차 보고회를 15일 오전 개최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