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의회, ‘건고추 수입 반대 촉구 건의문’ 채택...정부에 건의
김동진 | 기사입력 2023-07-10 18:20:38

[타임뉴스=김동진기자] 영양군의회(의장 김석현) 10일 ‘제28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건고추 수입 반대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우승원 의원 외 6명의 의원들이 공동 발의한 ‘건고추 수입 반대 촉구 건의문’은 ‘고추가격 시장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수입조치’는 각종 재료비, 인건비 상승 등 어려운 영농 현실이 전혀 고려되지 못한 것임을 정부에 알리고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양군의회는 “한 해 건고추 생산량의 4.41%에 해당하는 3천 톤의 물량이 관세 50%가 적용된 1kg당 10,000원 ~ 11,000원으로 거래될 경우 전국 고추거래 가격은 적정 수준을 형성하지 못해 그 부담은 고스란히 개별 농가가 떠안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 지역의 고추 생산 농가가 더 이상 생산을 포기하지 않도록 정부차원에서 보다 세심하게 농가 현실이 반영된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영양군의회 의원 전원은 건고추 저율관세할당 3천 톤의 물량에 대한 수입조치 철회, 다년간 냉동고추 수입에 따른 농가 피해 대책 마련, 수입조치가 아닌 고추생산량 확대로 물가안정과 농가소득이 보장될 수 있도록 보다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

김석현 의장은 “영양군의 주력 농산물이자 소득원인 건고추 수입 결정은 지역 농가에 깊은 근심과 걱정을 안겨주고 있다"며 “농업인구 고령화, 생산비 상승 등 농촌 현실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농가가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