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향교 충효교육관 새단장…쾌적한 환경 조성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7 20:22:16

▲사진 봉화향교 충효교육관 새단장
[봉화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봉화군은 봉화향교 충효교육관의 보수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봉화향교 충효교육관을 보수해 건물의 바닥 타일과 벽체를 교체하는 등 대대적인 시설을 정비했다.

봉화향교 충효교육관은 1996년에 건축됐으며 예절교육 등 각종 교육 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충효교육관의 건물이 노후되어 그동안 회원들이 사용하는 데 불편을 겪어 왔다.

이번 보수공사는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출입구 계단 위에 미끄럼 방지 바닥재를 붙이고 교육관 건물 바닥은 타일을 시공했으며, 창문틀과 유리를 교체해 내부 환경을 개선했였다. 또한 벽체 공사로 내부 공간을 개선해 답답함을 없앴고 혹서·혹한기를 대비한 냉난방기 설치로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금장락 봉화향교 전교는 “봉화향교 충효교육관 보수 공사가 준공되어 매우 기쁘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봉화향교와 유림단체는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봉화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