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펼쳐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4 12:08:24

▲사진 봉화군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펼쳐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화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은 지난 3일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봉화군협의회의 도움을 받아 자원봉사자 20여 명과 함께 춘양면 소천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주거환경이 매우 노후되고,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통합사례관리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정이 여의치 못한 대상자가 스스로는 치울 엄두조차 낼 수 없어 집 안팎에 방치됐던 생활쓰레기와 갖가지 집기류를 바르게살기운동 봉화군협의회의 회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로 말끔하게 대청소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마련해 줬다.

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추후 행복공작소의 재능기부를 통해 도배, 장판 교체 및 수납공간 마련 등 추가적인 집수리 지원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기택 바르게살기운동 봉화군협의회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대상자가 깨끗하고 쾌적한 보금자리에서 좀 더 편안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도움이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도움을 받은 김00씨는 “몸이 아파 혼자서는 청소와 정리정돈을 할 수 없었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집이 깨끗하게 바뀌어 감사하다."라고 봉사자들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