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복지재단,저소득층 노인가구 '디자인하우스'추진
초고령 사회를 위해 지역 사회가의 힘을 얻는다
김용환 | 기사입력 2023-04-14 11:56:30

[제천타임뉴스=김용환기자]  제천복지재단이 주거취약 노인가구 12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노인주거지원 '디자인하우스'를 14일 추진한다.

이 사업은 저소득층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생활환경 개선, 안전생활 지원, 재래식 화장실 개·보수 등을 지원하며 사업참여 봉사자 수만도 총 140명에 이른다.

지난 2월22일 1호 가구를 시작으로 이달 12일 6호, 13일 7호 가구까지 '내 집에서 나이들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로 대상가구를 지원했다.

특히 이 사업은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제천시협의회와 관계기관의 재능기부로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그 혜택이 대상가구에 돌아가도록 재능기부 문화를 널리 확산해왔다.

재단은 이 사업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자 별도 명패를 제작해 대상 가구에 현판을 달 계획이다.

6월 말까지 나머지 대상가구에도 이 사업을 추진해 초고령 사회를 위해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노인 가구에는 주거지 내 위험요소를 해소하고 생활 안정성을 향상해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