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베이킹하며 자기계발해요~”
-5월 9일까지 10회에 걸쳐 진행-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3-13 11:16:26

▲사진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홈베이킹 수업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5월 9일까지 10회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sweet 홈베이킹 교실을 운영한다.

sweet 홈베이킹 교실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향상시키고자 실시하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이다.

지난주 진행된 첫 수업에서는 1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반죽을 직접 틀에 짜고 오븐에 구워 마들렌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해 적극적인 행동변화를 유도하고 오감을 활용하는 활동으로 창의력 발달 및 요리완성을 통한 성취감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sweet 홈베이킹 교실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고 또래활동으로 긍정적 사회생활의 출발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이란 9세~24세 초·중·고등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말하며, 꿈드림(054-674-1318)은 이들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해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