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이 달라졌어요!” 봉화군 드림스타트팀, 취약계층 아동 주거환경개선 사업 완공식 가져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7 17:54:33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화군 드림스타트팀이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협력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법전면 다문화가정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27일 완공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가정은 외국에서 결혼해 아이들을 양육하다 가정적인 문제로 인해 아버지와 남매만 귀국한 후, 아버지의 나라인 한국의 언어와 정서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정으로, 아버지의 육아에 대한 의지가 강한 가정이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노후된 주택에 거주해 재래식 화장실을 이용하며 여름에는 곰팡이가 끼고 겨울에는 단열이 되지 않아 호흡기 질환을 자주 앓는 등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봉화군 드림스타트팀은 이런 어려운 상황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사례공모를 통해 알려 4,000만 원을 지원받아 실내 욕실 및 화장실 설치, 단열공사 등의 주택 보수와 아동의 침대, 책상, 붙박이장 등 아동을 위한 물품을 지원받아 전체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문희영 경북지역 본부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봉화군 취약가정 아동에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며 “또한 봉화군도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