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홍보대상 시상식 열려...뜨거운 열기속 축하
김성수 | 기사입력 2022-12-12 12:06:31
〔경북 타임뉴스=김성수 기자〕 2022년 한해 독도활동을 결산하는 제9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식이 10일 고양특례시 한양문고 한강 홀에서 진행되었다.

<사진제공 독도사랑회>

시상식은 사단법인 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이사장이운주)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그리고 울릉군과 대한민국독도연대회의가 후원하는 행사였다. 2022년 한해 독도 수호활동을 위해 헌신과 열정적 활동을 한 활동가와 단체를 찾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부터 시상식이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의장과 독도는우리땅 가수 정광태교수. 사랑과평화 이권희키보디스트, 전국사할린 귀국동포회 권경석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해 독도사랑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독도홍보영상 시청. 독도이야기와 내빈소개 그리고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의장의 축사 및 정광태교수 격려사와 시상식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시상식 전 의왕시 지회장 임명장을 수여한 양창희지회장은 “의왕시에 올바른 독도교육과 새로운 독도열풍을 일으키겠다"며 강한 의욕을 밝혔다.

이날 수상자들에게는 후원기관 상장과 독도사랑회 독도수호 공헌패가 주어지고 부상으로 꽃다발과 함께 독도연구가 김종식대표가 집필한 역사서 광개토대왕시대를 전달하였다.

특히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을 제정한 길종성회장은 “

본상을 제정한 목적은 독도수호 활동가와 단체들에 대해 정부측의 포상제도가 너무 미미해왔다며 독도사랑에 대한 자긍심과 격려를 하기 위해 제정했다며 의지를 밝혔다. 이에 인색한 포상제도에 정부와 지자체가 주관하는 포상제도가 하루빨리 추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독도사랑회는 올해로 창립2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최고의 독도단체로 고양특례시에 개방형 독도전시관을 자비로 개관하여 국민들에게 독도에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독도홍보대상에 문화체육부장관상 ㈜에코인슈택 남창성대표.

경상북도지사상 ㈜ 씨엔엘에프엔시 지경진감사, 강남 GS안과, 경상북도교육감상는 잠원중학교 강준우군, 고양외고 길다영양

울릉군수 표창에 케이원에코텍(주) 김종학대표이사, 리싸이클(주)박찬호 대표이사,(주)이산엔지니어링 이근우부사장,상록환경(주)정규호대표이사, ㈜코스콤. 독도수호특별 공헌상 독도연구가 김종식대표, 벌교고등학교 허호교사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