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살아보기 청춘구 행복동 7기 참여자 모집
이단비 | 기사입력 2022-10-19 11:16:20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도시청년 이웃사촌마을 살아보기’ 프로그램인 ‘청춘구 행복동’ 7기 참여자를 오는 10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춘구 행복동’프로그램은 이웃사촌 시범마을에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도시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7기는 기존 지역체험 위주의 살아보기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요식업 관련 로컬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20~30대 도시청년 6명을 모집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춘구 행복동’ 7기는 11월 7일부터 12월 2일까지 △지역생활 탐구 및 주민교류의 ‘기초 1주 프로그램’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레시피 개발 및 교육·멘토링 시간인 ‘심화 3주 프로그램’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유하고 시장가능성을 확인하는‘팝업스토어 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총 4주동안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청춘구 행복동’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 중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입주설명회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참여자 6명을 최종 선발하여 의성군 서부권역인 안계면에서 활동하게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