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학생과 함께하는 경로당 봉사!
김동진 | 기사입력 2022-10-18 11:03:11

[청송타임뉴스=김동진 기자]청송군이 홀몸어르신을 챙기기 위해 현서 중·고등학교와 손을 잡고 진행 중인 『1노1소1촌』 사업이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노1소1촌』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우울감 해소와 일상생활에 활력을 부여하고자, 현서면 건강지킴이와 중·고등학교 자원봉사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진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현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비누 카네이션을 만들고 지역의 건강지킴이가 홀몸 어르신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카네이션을 달아 드렸다.

또한 10월 1일 ~ 10월 22일까지는 9회에 걸쳐 ‘학생과 함께하는 경로당 봉사’로 자원봉사학생들과 건강지킴이가 현서면 경로당을 찾아가서 얼굴 마스크 팩, 네일아트, 손마사지, 종이접기, 한글쓰기 등 어르신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건강지킴이와 자원봉사학생들의 의견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르신들은 손자 손녀같은 학생들에게 평생 처음 받아보는 손톱관리에 표정이 밝아지고 행복해하는 등 정신건강과 우울감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