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고령군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개최한 고령군
박희라 | 기사입력 2022-10-09 20:44:51

[고령타임뉴스=박희라 기자] 올해로 아홉번째 개최되는「제9회 고령군민 녹색자전거 대행진」 행사가 고령군(군수 이남철)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10월 8일(토)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두바퀴로 그린 푸른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2 낙동미로(美路) 릴레이 자전거 축제의 한마당인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3일 안동을 시작으로 오늘 고령, 10월 15일 상주, 10월 29일 구미 순으로 릴레이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영남일보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관내 동호인 및 주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자전거의 매력에흠뻑 빠지며 주말을 맞아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고령군자전거연맹 김삼수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이남철 고령군수, 김명국 고령군의회 의장, 노병수 영남일보사장 등 주요 내빈들의 인사말씀 후 자전거 발전기를 활용한 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이어서 참가자들은 자전거를 타고 행사장을 출발하여 시가지를 통과하여 쾌빈교, 가얏고마을, 우륵박물관을 거쳐 모듬내 자전거길, 대가야생활촌 입구 및 대가야CC 입구를 지나 행사장을 오는 총 11km 구간을 달리며 행사를 이어갔다. 또한 가수공연과 경품권 추첨으로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