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조직문화 정착! 영상 확대간부회의 실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전원 참석한 확대간부회의, 영상회의로 전면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2-09-21 14:22:4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해 간부공무원 회의문화 개선부터 솔선수범 나섰다.

매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하던 확대간부회의를 9월부터는 영상회의로 전면 실시함에 따라, 조직 내 스마트한 업무 분위기 확산을 주도하였다.

이번 확대간부회의는 본청 부서장은 물론 읍면동장들까지 영상회의에 참여하여 서로 얼굴을 맞대고 격의 없이 소통하는 등 부서별 주요 현안 업무를 집중도 있게 전달하였다.

평소 영상회의 문화 정착에 앞장서며 티타임 등 소소한 간부회의부터 영상회의로 바꿔가던 단계에서, 확대간부회의까지 영상회의로 개최하며 구미시는 업무 영역에서부터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체제 구성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올해의 마무리와 내년도 예산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에, 업무 추진에도 혁신과 변화가 필요하다"며, “불필요한 것은 과감하게 없애고, 시대의 흐름과 시민의 요구에 맞게 공직문화부터 개선해 나가자"며 효율적 행정 체계 확산으로 시정 혁신에 대한 공무원, 시민 체감도를 높여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