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주민주도의 변화와 혁신 실현
의성군, 『2023년 주요업무 보고』행복의성 청사진 제시!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9-19 10:02:0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김주수 의성군수 주재로 간부공무원 및 주무계장 등 75명이 참석하여 18일 친환경기술보급센터에서‘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8기 군정 목표인 ‘주민주도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6대추진전략인 △주민 중심의 자치도시 실현 △청년희망 젊은의성 △평생든든 복지의성 △미래전략산업육성 △군민안전도시 구축을 위한 핵심 시책 사업들을 구체화하기 위해 진행하였다.

분야별 주요 역점 사업에는 행정혁신 분야에서는 통합신공항 건설과 2050 탄소중립 등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주민주도의 자치를 실현한다.

일자리경제 분야는 바이오산업 등 산업생태계 혁신과 워라밸 복합문화센터 구축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며, 청춘공작소 조성으로 청년 주도의 문화예술 활성화하고 청년 정착 유도정책을 강화한다.

농·축산업 분야에서는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농정 실현과 지역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으로 안정적인 영농활동의 기반을 조성하며, 환경·농업·축산이 공생하는 선순환구조 활성화로 탄소저감을 실천한다.

이와 함께, 복지 분야에서는 의성형 보건복지 모델의 고도화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감염병 예방 및 공공의료 인프라 개선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간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조성하고 일상 속 생활문화 확산에 주력하며, 지역재생 분야에서는 도시재생을 통한 원도심 기능 활성화와 중앙정부와의 협약을 통한 정책적 협력 거버넌스 구축으로 살고 싶은 농촌공간을 조성한다.

특히 통합신공항 건설 계획이 구체화됨에 따라 물류, 항공산업, 주거, 상업이 집적화된 공항 경제권 구축과 관련 SOC 시설 확충 등의 실질적인 공항주변 발전계획을 수립한다.

군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분야별 사업들에 대해 세부계획을 보완하고 고도화하여 10월 중 예산보고회를 통해 2023년 예산에 반영하여, 군민들이 “저는 의성에 삽니다"라는 말을 가장 큰 자부심으로 여길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