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화재예방 히어로 자원봉사 추진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9-16 16:56:4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 금성면은 9-10월 동안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우리동네 화재예방 히어로’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해당 사업은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2022 농촌재능나눔 지역단체 활동지원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었으며 금성면 의용소방대, 여성봉사회, 이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추진한다.

△금성면 의용소방대에서는 화목보일러 대상가구(47가구)에 확산소화기를 설치하고, △이장협의회에서는 화재에 취약한 관내 취약계층(195가구)에 콘센트형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전달하고 △여성봉사회는 콘센트형 소화패치(195가구)를 설치하는 자원봉사를 추진한다.

또한 자원봉사 시 확산소화기·콘센트 소화패치 설치교육 및 스프레이 소화기 사용방법,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많은 주민들이 재난상황에 손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본 사업을 통해 금성면에서는 화재가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인 부주의 및 전기·기계적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지역 내 화재 초기대응에 큰 도움을 주게 되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