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정원’지역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추석 연휴기간 8천명 넘는 발길 이어지며 랜드마크로 거듭나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9-13 17:22:39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이 파천면 용전천 일원에 조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 ‘산소카페 청송정원’이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지역의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청송군은 지역의 새로운 볼거리와 관광명소를 조성하여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비하고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느낌과 쉼 그리고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사회·단체와 협심하여 42,000평 규모의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조성하였다.

올해는 벤치 그늘막, 사과터널 등 각종 조형물과 포토존을 추가로 설치하여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확대하였으며, 구역별로 백일홍 색깔을 구분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특히 당초 계획되었던 입장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자유롭고 부담 없는 방문을 위해 별도 매표 없이 전면 무료로 개방 중에 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29일 정식 개장 이후 지역 주민과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약 1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특히 추석연휴기간에만 8천 명이 넘게 찾아 청송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청송군은 향후 각종 행사와 음악회 등을 이곳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방문객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