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조 행정부지사, 전통시장 장보기로 추석 맞아
- 예천군 예천상설시장 장보기 및 예천실버요양원 위문 -
이태우 | 기사입력 2022-09-02 17:16:36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예천읍상설시장에서 전통시장 소규모 장보기를 실시하고 예천실버요양원에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상승, 경기침체로 힘들어 하는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실시했다.

이날 예천상설시장 장보기에는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와 예천부군수, 경상북도 맑은물정책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하였고, 마스크 착용, 사전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지역 특산품과 생필품 등을 구매했다.

강성조 행정부지사는 직접 육류, 건어물 등 차례음식과 생필품을 구입하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

한편, 경상북도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9월 30일까지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경상북도 전통시장 특별관’을 개설 구매한도를 확대하는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코로나19 이후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이번 추석에 도민들이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 등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