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도시사업 시민 모니터링단 모집
- 시민들의 주체적인 참여가 만드는 시민역(力)사 문화도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8-31 10:18:5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에서는 문화도시 사업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방향을 제안해 줄 시민모니터링단 20명을 10월 2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안동시는 지난해 제4차 예비문화도시에 선정되어 현재 6개 분야 16개 예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에도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안동 문화도시 사업 추진을 위해 시민들이 스스로 사업의 과정과 결과를 평가하고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상향식 거버넌스를 정착시키고 시민들이 직접 문화자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자 한다.

<시민 모니터링단>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안동시민 또는 안동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관심을 가진 만 20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모니터링단으로 선정되면 10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간 주 1회의 모니터링 방법에 대한 이론 및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이수 후 2023년도에는 본격적으로 시민 모니터링단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또한 수료자에게는 교육기관에서 위촉장 수여와 함께 모니터링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시민 모니터링단>을 운영하는 문화도시 관계자는 “문화도시 사업에 직접 참여하여 정책과 사업을 평가하고 제안함으로써 시민들이 직접 문화자치를 만들어갈 수 있는 이번 시민 모니터링단 운영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또는 문화도시안동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사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안동 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andong_culture@naver.com)으로 지원하면 된다.

기타 관련 문의는 한국정신문화재단(☎ 054-857-8538)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