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 다시 활력을!’ 포항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
전찬익 | 기사입력 2022-08-30 16:44:18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포항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타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와 지역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에 나섰다.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29일 첫 투어를 시작으로 9월 6일까지 대구·경산·성주·안동 지역 10개 단체 450여 명이 참가한다.

지난 이틀간 대구 성서국민체육센터 회원 등 대구와 경산, 안동지역 5개 단체 220여 명이 죽도시장에 방문해 싱싱한 활어회와 특산품을 맛보고 수산물, 건어물 등 제수용품 마련에 분주한 하루를 보냈으며, 포항시의 인기 관광지를 방문해 방문객의 입맛과 볼맛 모두를 사로잡았다.

장보기 러브투어에 참여한 한 회원은 “포항시에서 왕복 무료 버스 지원을 해준 덕분에 질 좋은 제수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고, 포항 관광지도 방문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다음에도 전통시장 러브투어에 재참여하고 싶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지난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는 포항시가 무료 지원하는 관광버스로 편리하게 전통시장 장보기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페이스워크, 오어사, 호미곶 광장 등 지역 유명 관광지까지 함께 둘러볼 수 있으며, 영일만서포터즈 소속의 자원봉사단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안내봉사를 함으로써 방문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통시장에 어려움이 지속됐고, 러브투어 참여를 원하는 단체들의 문의전화가 많았다"며, “이번 추석맞이 러브투어를 시작으로 전통시장 살리기에 보탬이 되고,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