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영 환경미화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실시하는 의성군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8-30 14:30:41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26일 소속 환경미화원 24명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작업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례와 예방법, 그리고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심폐소생술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심정지 국민행동지침 등 이론교육과 응급처치요령에 대한 실습교육까지 병행되었다.

특히 심폐소생술은 심장마비로 쓰러졌을 때 심장압박을 통하여 생명을 회생시킬 수 있는 응급처치법으로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응급상황 발생 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으며, 환경미화원들은 직업특성상 평소 작업 중 심정지환자를 접할 가능성이 크기에, 이번 교육으로 군민의 생명을 살리는 역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의성군은 환경미화원들의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위하여 매년 안전모, 절단방지장갑, 안전화 등 안전용품도 지급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