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을지연습 비상대비태세 확립 구축
김성수 | 기사입력 2022-08-26 22:01:34
〔타임뉴스(울릉)=김성수 기자〕 울릉군은 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위한 2022 을지연습을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실시했다.

지난 22일 전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청내 민방공 대피훈련, 도동여객선 터미널 피폭 상황을 설정한 기관별 현안 토의연습 등을 실시했다.

특히 UFS훈련과 연계하여 시행된 「한마음회관 피폭에 의한 통합방호 작전」주제의 실제 훈련에서는 민·관·군·경·소방등 관내 대응기관이 총 동원되어 현장수색, 구조자에 대한 구조조치에 이은 합동소화 훈련을 수행하여 유사시 대비태세를 더욱 확립하였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비상대비계획을 검토, 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연1회 전국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이며, 코로나 19여파로 축소시행하던 을지 연습은 3년만에 정상 추진됐다.

남한권 군수는 “이번연습을 통해 연습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보완해, 항시 유 비무환의 자세로 비상대비 태세를 강화해 나가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보위협으로 부터 굳건히 지켜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