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2022년 을지 자유의 방패 연습 돌입
- 현실적인 안보상황을 고려한 국가총력전 연습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8-22 17:06:0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남부지방산림청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동안 을지 자유의 방패 연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을지 자유의 방패 연습은 이전까지 을지태극연습, 을지연습 등으로 명명되던 것으로, 전쟁 이전 국지도발에 대한 국가위기관리와 개전이후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연습이다.

이번 연습에서는 각종 위기에 대한 상황조치능력을 배양하고, 실제 전쟁 상황을 고려한 실전적 전시전환절차, 최근 유형의 사이버 테러 대응 능력 향상 등에 중점을 두었다.

세부적으로는 정부기관 소산 훈련, 군부대와 함께 하는 대테러훈련, 사이버 테러 대응 훈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송희 남부지방산림청장은 “국가는 국민 모두가 지켜야 하므로, 유관기관‧주민들과 함께 하는 이번 연습을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