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경찰서, 방학 중 파랑새 순찰대 운영 예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8 09:21:55
【예산 = 타임뉴스 편집부】예산경찰서(서장 최현순)는 관내 대부분 학교의 방학이 시작되는 30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동계방학 중 청소년 선도보호 기간 동안 일명 ‘파랑새 순찰대’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파랑새 순찰대’는 우리사회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생활하도록 도와주자는 의미의 활동으로 겨울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학교폭력과 흡연․음주 등 비행을 막고, 청소년 유해 업소 대상 계도․단속하여 학생들의 접근을 차단하여 탈선을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화요일과 목요일 야간에는 학교 전담경찰관들이 거리로 나와 비행우려지역 순찰하고 청소년들과 만나 학교폭력 피해유무 확인 및 애로사항를 청취하고 해결할 계획이다.

예산경찰서는“방학기간 중 ‘파랑새 순찰대’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폭력 발생여부를 신속히 파악 및 해결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청소년들의 탈선을 막아 무사히 방학을 마치고 즐거운 개학을 맞도록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