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손으로 준비한 겨울밤의 축제한마당
- 16전비, 비행단 음악축제 ‘나는 악기다’ 행사 진행 - 재능 많은 부대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무대 펼쳐져
채석일 | 기사입력 2015-12-23 15:45:14

[예천=채석일 기자]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16전비")은 18일 비행단 전 장병과 군무원, 군가족들을 대상으로 비행단 음악축제 ‘나는 악기다’를 개최했다.


항공정비전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대원들이 음악으로 각자의 기량을 뽐내고 행사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총 1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참가 장르에 대한 제약 없이 발라드, 힙합 음악과 같은 대중음악부터 밴드, 춤, 기타 독주, 피아노&플룻 등 다양한 무대가 꾸며졌을 뿐만 아니라 부품대대 장병들로 구성된 팀 ‘오십퍼(50%)’는 그동안 경연대회에서 찾아보기 힘든 뮤지컬로 관객들의 관심과 이목을 확실히 집중시켰다.

이날 항공정비전대장을 비롯한 10명의 심사위원이 가창력, 음정‧박자, 표현력, 무대매너, 관중호응도 등 다섯 개 항목을 바탕으로 심사를 하여 ‘복면밴드’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복면밴드’는 단장상과 함께 포상휴가 3일을 부상으로 받을 예정이며, 2‧3위 팀과 함께 21일 16전비 기지대강당에서 진행될 ‘경북항공고와 함께하는 음악콘서트’에 참가하여 프로 음악가들과 경북항공고 오케스트라와 함께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16전비 항공정비전대장 김석호 대령(진)(공사 40기)은“음악축제를 통해 비행단에 열정과 재능을 가진 장병들이 많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라며 “장병들이 오늘 이 자리를 재충전의 기회로 삼아 앞으로 더욱 임무수행에 매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