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눈높이 안전문화교육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2 10:05:56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이 2016년 1월부터 찾아가는 안전문화교육으로 어르신 생활안전지킴이에 나선다.

완주군에 따르면, 사회 전반에 만연해 있는 안전 불감증 해소 및 안전습관 생활화로 재산과 인명피해를 예방하고자 2016년 1월부터 150개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눈높이 안전문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육기회 및 삶의 여유가 없었던 기성세대 어르신을 대상으로 농번기를 이용해 마을별 특성과 대상자 연령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안전수칙 등 생활안전분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행자 안전수칙, 이륜자동차 및 자전거 안전 등 교통안전분야, 화재안전 및 농기계 안전분야 등에 대한 내용으로 어르신 교육 전문 강사를 마을별로 파견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방법은 안전사고 사례 동영상 시청 및 생활 속에 꼭 필요한 안전상식 등을 재미있게 구성해 어르신들의 관심과 호응을 유도해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교육이 끝난 후에는 만족도 및 기타 건의사항 등 설문조사를 실시해 추후 교육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최충식 재난안전과장은 “사회 구석구석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생활 속 안전문화를 정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