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내 최초로 겨울용 타이어 유럽 테스트 센터 운영
2016년 12월부터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시설 독점 운영…R&D 인프라 확충을 통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2-17 21:46:30
[대전=홍대인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국내 최초로 겨울용 타이어 유럽 테스트 센터 독점 운영을 위해 핀란드의 타이어 테스트 전문 회사 ‘테스트 월드(Test World)’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타이어는 핀란드 이발로(Ivalo) 지역에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센터를 건립하고, 2016년 12월부터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장소로 독점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건설되는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최북단에 위치하여 겨울용 타이어의 테스팅 능력을 극단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어 겨울용 타이어 연구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테스트 상황을 위한 새로운 트랙과 안전 설비 시설뿐만 아니라 사무실, 미팅룸 등이 조성된다. 운영은 한국타이어 중앙연구소와 하노버에 위치한 유럽기술센터가 함께 맡을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센터를 통해 겨울철 노면과 낮은 기온에서 최상의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 개발 기술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016년 완공되는 최첨단 하이테크 신축 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과 함께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리드하는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테스트 월드는 1991년 설립된 독립적인 자동차 및 타이어 테스트 회사이며 밀브룩 그룹의 자회사이다. 밀브룩 그룹은 자동차, 수송, 석유화학, 국방 및 안보 산업의 고객에게 차량 검사와 검증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