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15 축제부문 한국관광산업대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2-16 17:10:50
[의성=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15년 한국관광산업학회에서 주관한 우리나라 축제부문에서 한국관광산업대상 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축제부문 대상 이유로는 제8회 의성산수유꽃축제와 제5회 의성세계연축제의 행사내용과 지역주민 참여 열의를 진단하고 선정하였다고 한다.

제8회 의성산수유꽃축제는 사곡면 산골마을인 화전2리, 3리에 걸쳐 300년 이상된 산수유나무가 3만그루 이상이 논밭, 게울가, 산중턱 등에 펼쳐져 이른 봄이면 노오란 산수유꽃이 마을을 뒤덮어 마치 한 폭의 풍경화를 연상하게 한다.

축제를 주관하는 마을주민들은 새해가 되면 축제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낸다. 주민들이 직접 수확한 마늘, 콩, 팥 등 농산물을 선별 포장하고 산수유 열매와 액기스 준비 등 행사준비로 마을추진위원회가 수시로 모여 의논한다.

‘15년 축제기간(3.27~3.29)내 65천명의 관광객이 전국에서 산수유마을을 내방하여 시골마을에 펼쳐진 산수유꽃과 함께 걷기대회, 등산대회, 보물찾기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제5회 의성세계연축제는 ‘15.4.25~4.27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다.

의성세계연축제는 제38회 전국연날리기대회를 안고 중국,일본,인도네시아 등 200여명의 연사들과 함께 창작연날리기, 스포트카이트월드챔피언쉽, 로까꾸챌린지 등 전국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鳶행사가 진행되면서 85천명의 방문객이 찾아왔다.

이번 세계연축제에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도입과 축제하루 전 시가지 Kite퍼레이드를 진행 하면서 군민 모두가 축제에 동참할 수 있음을 시사하였다.

또한, 지역민과 방문객이 행사기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널뛰기, 연만들기, 연날리기, 메기잡기와 문화관광해설사가 안내하는 관광지 Tour Bus를 운영 방문객이 의성군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한국관광산업학회는 관광과 관련 학문연구를 통하여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교수 및 연구단체로 1983년 창립, 전국 500여명의 교수 및 연구원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