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개최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4-23 23:38:57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군새마을회가 22일 안계면 위천생태공원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새마을의 날을 기념해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성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 개최 (사진:의성군)
의성군새마을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새마을회 회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국회의원, 도 및 군의원, 기관․단체장, 새마을회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새마을의 날 기념식, 명랑운동회 및 노래자랑으로 진행됐으며, 회원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한 사기를 충전하는 계기가 됐다.

박희용 회장은 “이번 수련대회를 통해 회원들 간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새마을운동도 우리 지역에 맞게 변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께 늘 감사하다”며 “한마음 수련대회를 통해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활력을 재충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솔선수범 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의성군새마을회는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농약빈병 모으기,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 탄소중립 실천과 행복한 공동체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