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 품격을 높여주는 디지털 활용법에 도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4 10:41:56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이 공무원을 대상으로 최신 정보환경 변화에 맞춘 스마트한 정보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9, 10일 이틀간 군 공무원 100명으로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최근 언론매체 기사나 기업 홍보물 등에 마케팅 수단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인포그래픽스’ 개념과 활용사례를 살펴보고, IT 도구를 활용한 시각화 기법 실습까지 이어졌다.

또한, 많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분류하는 기법인 ‘디지털 마인드맵핑법’과 PDF 화일 편집기법 과정도 같이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많은 군 직원들은 “최근 정보전달기법이 이렇게 변화되고 있는지 몰랐다.”며 “이제 행정도 변화되어야 함을 느끼게 되는 좋은 자극제가 되는 교육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군은 앞으로 이번 개설한 과목의 구체적인 사례와 실습을 병행하는 심화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관심 있는 직원들의 학습모임을 구성하여 직접 행정자료에 적용·활용할 수 다양한 방법 등을 계획 중이다.

김현순 행정지원과장은 “이제는 설득력이 있는 행정정보 전달이 아주 중요하며, 정보를 시각화하는 기법이 조금 생소하고 접근하기에 어려움은 있지만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서 공무원의 자유로운 발상과 정보의 관찰, 표현하는 능력 배양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