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드림스타트, 경주역사문화탐방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7 11:21:47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 드림스타트는 학령기 아동 4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5~6일 경주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주 역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들에게 경주역사문화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 역사에 관한 어려움을 해소코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석굴암과 불국사, 국립경주박물관 등을 둘러보면서 신라시대 의·식·주를 체험하며 신라의 흥망성쇠를 한눈에 그려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교과서에서만 볼 수 있었던 신라시대의 왕릉과 탑, 신라문화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어 어렵기만 했던 한국역사에 대해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신라역사유적지구를 탐방해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한 인식 및 선조들의 뛰어난 예술성 확인을 통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아동은 드림스타트 홈페이지(http://buan.dreamstart.go.kr)로 접속하거나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