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상설시장-부안초등학교, 시끌벅적 시장나들이 체험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3 11:26:26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상설시장(상인회장 남정수)과 부안초등학교(교장 고광태)는 초등학생들에게 전통시장의 매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시끌벅적 시장나들이’ 체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시끌벅적 시장나들이’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최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시장대표 먹거리·공예·음식만들기 체험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고 알기 쉽게 풀어낸 체험 프로그램이다.

체험은 하루에 1팀씩 총 15개 반을 선착순 모집해 진행하며 먹거리는 부안상설시장의 대표상품인 ‘참뽕간장새우버거’를 1인당 하나씩 제공한다.

또 조개껍데기 그림그리기, 연말 연하장 쓰기, 수제돈가스 만들기 등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조기 품절을 기록하면서 호평을 받았던 수제돈가스를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포장한 뒤 상품화하는 과정을 통해 제조업의 기본에 대해 체득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며 직접 만든 상품은 본인이 가져갈 수 있게 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부안상설시장 남정수 상인회장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유년시절부터 전통시장에 대한 친숙함을 심어줌으로써 젊은 층이 많이 찾아오는 전통시장에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안상설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신지양 단장은 “미래의 소비층이 될 학생들에게 전통시장에 대한 좋은 기억을 심어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비가 위축되는 추운 겨울 300여명의 학생들이 신나는 모습으로 시장 안팎을 뛰어다는 것만으로 매우 흐뭇하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