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6년「노인사회활동지원」수행기관 간담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3 11:43:53
【김제 = 타임뉴스 편집부】김제시가 2016년도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활발한 사회활동 지원과 소득보장을 위한 사업준비에 한창이다.

지난 2일, 김제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간담회를 통하여, 2016년도 사업추진 방침을 시달하고, 각 수행기관별 성공 노하우에 대한 정보 공유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던 바,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박수 갈채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에는 김제시니어클럽을 비롯한 8개 기관의 대표들과 실무담당 20여 명이 참석하여, 일자리 참여자의 보람과 긍지를 높이고 수혜자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김제시에서 추진하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노인의 인생에 대한 경륜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활동 지원과 소득활동 단절로 인한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2016년 에는 약 1770여 명의 어르신에게 일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전국 최초 독거노인을 위한 공동생활 행복울타리인 그룹홈을 조성, 운영중인 김제시는 이와 연계한 그룹홈 돌봄사업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굴하여 지역사회의 공동체로서의 나눔과 봉사가 줄잇도록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소득활동에도 연계될 수 있도록 구상,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제시 양해완 여성가족 과장은 무슨 일에든지 적극적인 소통이 최선이다며, 소통에 노력을 기울이다 보면 서로를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더 나은 개선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수행기관간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