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공보관외 3곳 2016년도 예산안 심사
공보관, 감사관, 소방본부 및 인재개발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1-27 20:27:4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윤기식)는 27일 공보관, 감사관, 소방본부 및 인재개발원 소관 201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사했다.

▲박혜련 위원(서구1, 새정치민주연합)은 권역외 시정홍보비의 적정성 여부에 관하여 질의하고 우리시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한 관광객 유치 및 투자유치 기반을 조성하여 도시경쟁력 강화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최선희 위원(비례, 새누리당)은 시정소식지 이츠대전 발행부수가 감소했음에도 예산은 그에 비례해서 감액되지 않은 이유를 묻고 시정 주요시책과 의정소식이 적시에 제공되어 시민들의 알권리가 충족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경훈 위원(중구2, 새정치민주연합)은 부패예방 및 청렴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자기주도형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도입 시 효율적인 활용방안과 성과분석을 통한 지속적인 보완책 마련으로 청렴의식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시 위원(서구2, 새누리당)은 교통신호 수동제어시스템 구축 예산에 대하여 질의하고 신호대기 차량 및 불법 주정차로 인해 출동이 지체되지 않도록 신속하고 안전한 출동체계 구축으로 화재진화 골든타임 확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윤기식 위원장(동구2, 새정치민주연합)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본부 사업들이 재정상의 어려움을 감안하여 현실에 맞게 단계적으로 추진하되, 시급성을 요하는 사업은 예산확보 의지를 갖고 사전에 의회와 충분히 협의하여 반드시 예산편성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