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민 위한 ‘달, Talk, 끼’! 21일 예체문화관서 과학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9 09:50:55
【무주 = 타임뉴스 편집부】무주군은 오는 21일 저녁 7시부터 예체문화관 강당과 주차장에서 군민들을 위한 과학문화체험 프로그램 “달, talk, 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기반시설이 취약한 관내 주민들에게 과학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별과 우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유발해 과학기술분야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취지에서 마련되는 것으로,

무주군(반디별천문과학관)이 주관하고 한국천문연구원이 후원하는 가운데 달을 주제로 한 영상물 “To the Moon"상영과 과학동아 별학교 김지현 교장이 진행하는 달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그리고 과학적 지식에 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달과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관계자들과 전북아마추어천문회 회원들이 천체망원경 10여 대를 이용해 천체 관측을 도울 예정이다.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관계자는 “멀지 않은 곳에서 우주의 신비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온 가족이 함께 달과 별에 대해 이야기하고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전했다.

무주군민을 위한 과학문화체험프로그램 ‘달, Talk, 끼’ 참가 문의는 전화(063-320-5683)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