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키다리아저씨’우석대학교 김응권 총장과 임직원, 키다리아저씨로 임명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1 11:24:19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소설 속 ‘주디’처럼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의 꿈을 이루는데 몰래 도와주는 ‘키다리 아저씨’의 미담이 완주군에서 확산되고 있다.

완주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본부장 구미희)이 가난으로 어려움에 처한 아동을 돕는 후원자(키다리 아저씨)를 찾는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빈곤 사각지대에 놓은 아동들을 돕기 위해 지난 9월 30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지역사회 내 후원자 개발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거문제, 희귀 난치성 질환, 다문화, 보육, 빈곤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돕고자 하는 숨은 후원자를 찾고 있다.

이에 현재까지 50여명이 정기후원자로 등록했고, 일시 후원금 또한 1200만원을 넘었다.

이런 가운데 11일 우석대학교 김응권 총장은 키다리 아저씨를 기다리는 수많은 ‘주디’와 같은 아이들을 돕기 위해 키다리아저씨를 신청했고, 산학협력단 직원들 또한 총장과 뜻을 함께 하며 아이들을 돕기로 약속했다.

우석대학교 김응권 총재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무엇보다 의미 있는 일이며, 지역에서 어린이를 돕는 키다리아저씨가 많이 임명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국의 소설가 진 웹스터의 대표작(1912년) ‘키다리 아저씨’에서는 고아원에 사는 ‘주디’가 익명의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대학을 졸업하고 꿈을 이루게 되는데, 이때부터 ‘키다리 아저씨’는 빈곤 때문에 꿈을 펼치는데 어려움에 처한 어린이를 몰래 도와주는 착한 후원자의 대명사로 통하고 있다.

완주군의 숨은 천사인 키다리아저씨가 되고자 하는 기업이나 단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후원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캠페인 참여 문의는 완주군 희망복지지원단 (290-2171), 초록우산 어린이재단(276-2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