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형어린이집(꿈나무어린이집) 현판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1-10 17:49:57
[의성=이승근] 의성군 봉양면 소재 꿈나무어린이집(원장 박선영)은 2015년 신규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되어 지난 9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민간과 가정어린이집 중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함으로서 부모의 보육료 부담을 줄이고 보육의 질은 보다 높여 공공성을 강화한 새로운 유형의 어린이집을 말한다.

의성군은 전체 14개소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 중 국공립 3개소, 법인 4개소, 법인·단체 등 3개소, 민간 3개소, 가정 1개소가 있다. 

이 중 공공형어린이집 3개소(디딤어린이집, 아이들세상어린이집, 꿈나무어린이집)가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어 학부모의 보육료 부담경감 등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앞으로도 꾸준히 공공형어린이집 재선정에도 노력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보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당부했으며, 아울러 “ 의성의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행복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