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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은 찾아가는 행복드림반이 지난 3~4일 2일간 관내 도서지역인 위도면을 찾아 17개 가정을 방문해 전기 및 수도분야 50여건을 수선·교체하는 등 생활민원 처리로 현장중심 복지행정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찾아가는 행복드림반은 지난 9월에도 위도면을 찾아 생활민원을 처리한 바 있다.
찾아가는 행복드림반은 생활민원처리기동반으로 독거노인과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혼자 해결하기 힘든 전기·난방시설 정비, 전구·전기콘센트 교체 등 생활민원을 현장에서 해결해주는 서비스이다.
위도면 주민 김모(71)씨는 “지난번에도 섬지역까지 들어와 전기시설과 수도시설 등을 고쳐줘 많은 주민들이 고마워했다”며 “고령의 나이에 혼자 살다보니 전기시설이나 수도시설이 고장 나도 고칠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해 세세하게 처리를 해주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찾아가는 행복드림반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생활안전에 취약한 세대를 찾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모두가 오복·오감을 누리는 축복의 땅 부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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